안녕하세요
영어영문학과 10학번 15년도 졸업생 이생명입니다. 저는 현재 농협은행 정부대전청사지점에서 수신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 왜 금융권을 선택했는가?
취업도 전략이다. 일반 대기업과 달리 금융권은 각 지역은행도 있고 지역단위 채용이 존재 한 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역단위 채용은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기 때문에 금융권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높은 연봉입니다. 이왕이면 돈 많이 받는 노예가 되자라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 왜 농협은행이었는지?
2014년에 농협 대학생 홍보대사(당시 명칭 NH영서포터즈) 활동을 했습니다. 1년간 활동 후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되어 서류 면제 혜택을 받게 되었고 농협은행 6급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 어떤 준비를 했는가?
금융자격증, 토익, 대외활동, 봉사활동, 해외연수 등…
학교에서 지원하는 취업지원센터, GHRe(어학연수)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목표하는 회사, 하고싶은 직무가 있다면 해당 분야의 커리어를 쌓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영업 쪽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온라인에서 상품 판매를 해보았습니다. 실패한 경험도 자소서나 면접에서 충분히 가치있는 경험으로 녹여낼 수 있기 때문에 무엇이든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주변에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이미 저보다 먼저 금융권에 취업한 선배들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어영문과에 입학해서 좋은 회사에 취직할 수 있었고 구 과선배 현 남편을 만나 행복한 가정도 꾸리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상상하는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곳 바로 원광대학교 영어영문과라고 자신있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