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문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영어영문학과

Wonkwang University

학과 취업전략

학과 취업전략

영어영문학과 취업전략을 소개합니다.

employment strategy

학과 취업전략

1. 취업지도 목표

본 전략 계획서는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재학생과 졸업생을 위한 다양한 진로 및 취업 지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학과 만족도와 어학능력을 향상시키고 취업의식을 고취시킴으로써 실질적인 차원에서 취업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2. 취업지원 정책

재학생의 영어영문학과의 취업지원 정책은 어학 역량과 취업 역량, 크게 두 가지 영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어학 역량 지원

본 학과와 산학협력 되어 있는 산업체를 선별하여 3학년과 4학년 학생들에게 2학기에 회사소개 및 기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2) 취업 역량 지원

3. 취업률 향상 전략 및 실행 계획

본 학과의 취업률 향상 전략은 불안정한 채용시장에서의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들의 경쟁력 제고하는 데에 맞추어져 있다. 세부 내용과 실행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어학 역량 강화

어학능력 및 자격증은 재학생들의 학습능력과 성취를 판단하는 준거일 뿐만  아니라, 나아가 취업에 관건이 되는 필수요소 중 하나이다. 따라서 본 학과의 취업 전략 실행은 재학생의 어학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우선적으로 할애된다.

2) 취업 역량 지원

취업률은 대학평가의 핵심지표이며, 대학의 인력양성 능력과 사회기여도를 평가하는 주요 척도 중 하나이다. 본 학과는 1:1 맞춤식 취업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하도록 지원하고, 또한  소규모 취업 동아리를 지원하여 재학생들의 취업 의식을 고취시키고 효율적으로 취업을 준비하게 한다.

4. 취업지도 방안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업 의식 고취와 취업률 향상을 위해 앞서 말한 여러 전략 외에 영문학과 교수들은 다음과 같이 취업지도를 계획하고 있다.

1) 학생참여 행사 추진

재학생 충원율 향상을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재학생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하는 것이다. 축제, 체육대회뿐만 아니라 “스피치 컨테스트”, “영문인의 날”과 같은 학과 행사를 개최하여 1학년 학생들과 기타 재학생 및 졸업생이 함께 마련하는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각 팀별, 동아리별 유대감이 강화되고, 학과 더 나아가 원광대 대한 소속감을 증진시켜 학생들의 중도이탈을 방지할 수 있다.

2) 상담 강화

교수 개별적으로 기존 심층상담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저학년 때부터 취업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정보를 축적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3) 졸업생 초청 특강

취업에 성공하여 사회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 선배를 초청하여 취업 특강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동기를 고취하고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4) 멘토-멘티제 활성화

졸업생과 재학생의 멘토-멘티 결연을 독려함으로써 재학생들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소속감을 고취시켜 학과에 애정을 갖도록 하며 충원율과 취업률을 제고시킨다. 기존 멘토-멘티를 격려하고 결속력을 재확인하는 워크숍을 갖고, 나아가 우수 멘토에 대해 시상을 함으로써 여러 사람의 모범으로 삼는다.

5. 학과 졸업생 주요 취업 분야

영어영문학과 졸업생의 주요 취업 분야는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된다.

6. 학과 최근 취업 현황

성명

졸업년월

취업회사명

김*지

201902

전라북도 교육행정공무원

한*연

201908

전주시청 공무원

모*원

202102

뉴스투데이

최*혁

202102

캐논코리아

정*수

202102

현대중공업(현대힘스)

김*수

202102

농협은행

표*훈

202102

현대자동차

이*정

201502

한국에너지공과대학 교직원

김*로

202208

라이언게임즈

박*윤

202202

근로플렉스

하*은

202002

세스코

윤*정

201302

전라북도 교육행정공무원

임*아

201502

서울 상명여고 임용

이*환

202102

국방부 임관

맹*영

202202

남양유업

< 2020~2021 취업현황>

< 참고 : 2016~2018.02 자료>

영어영문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